신청안내 / / 2022. 10. 14. 15:11

김장축제 총정리 2022 사전예약하세요!

반응형

올 가을에는 축제가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는데요. 가을에 빠질 수 없는 축제 중의 하나, 김장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김장축제는 다른 일반 축제와는 달리 우리가 직접 참여해 맛있는 김장을 담글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김장축제에 참여보다 손쉽게 김장을 담그시길 바라면서, 전국 김장축제 내용 공유해 보겠습니다.

 

1. 전주 김장축제

전주푸드종합지원센터에서는 11월 18일 ~ 20일까지 ' 2022 전주김장문화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현장, 비대면 가족체험 등 시민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각 가정에서 김치통, 고무장갑 김장매트, 앞치마 등 미리 준비해 비닐 등 개인사용 일회용품을 최소화하고 자신들이 배출한 쓰레기를 되가져가도록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참여를 원하시는 시민들께서는 위 준비물을 미리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김장축제
김장축제

행사는 대면행사와 비대면 행사로 나뉘는데요. 대면행사는 11. 19.(토), 11. 20.(일) 양일간 3 회차씩 진행을 합니다. 대면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께서는 현장에서 절임배추 또는 양념을 구매하여 김장을 간편하게 하실 수 있으며, 개인의 기호에 따라 추가 양념을 직접 가져오셔도 된다고 합니다. 김장이 완성된 후 배송은 따로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행상의 경우 11월 19일(토) 전주푸드마켓 3개 지점(경기장점, 송천점, 효천점)에서 김장배추와 양념을 직접 수령해 가셔야 합니다.

 

 

김장축제


2. 괴산 김장축제

김장축제

괴산에서는 괴산만이 갖고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한 배추, 청결고추와 전국의 명품 식재료를 준비하여 번거로운 김장을 편하게 담그는 장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유기농 농업군 청정자연 괴산에서 자라는 괴산 시골 절임배추로 맛있고 간편한 김장 담그기 체험에서 운반까지 원스톱 김장체험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김장축제

11월 4일(금) ~ 6(일) 3일간은 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김장 명인과의 김장체험, 문화예술공연, 농특산물 판매장, 김치 전시관 등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김장체험은 11월 1일(화) ~ 11월 30(수)일까지 진행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원하는 농가에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원스톱 김장 담그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시고, 해당 날짜에 장갑, 김치통, 앞치마를 미리 준비하여 가시면 됩니다. 해당 농가에서 절임배추와 김장 양념장을 구매하실 수 있으며, 완성된 김장김치를 택배로 배송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평창 김치축제

김장축제

평창에서는 11월 4일(금) ~ 11월 20일(일)  평창고랭지김장축제장(강원 평창군 진부면 경강로 3562)에서 우리의 김장문화를 살리자는 취지와 함께 평창 고랭지 배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평창 김치축제를 진행합니다. 역시나 현장에서 절임배추와 양념을 구매하여 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현장에서 장갑, 팔토시, 머리캡, 앞치마, 포장용 비닐봉지, 상자는 나눠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김장은 현장에서 택배로 보내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장축제
김장축제

김장축제에 가시면 집에서 모든 재료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김장축제장에 방문하셔서 맛있는 김장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10포기 기준(feat.한방수육만들기)

김치를 사랑하는 우리에게 1년 농사라고도 할 수 있는 김장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잘 담근 김장김치는 어떤 반찬보다도 으뜸인데요. 오늘은 김장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을 같이 공유하고자 합

one.narae83.com

 

 

김장김치 절이는 법 10포기 기준

맛있는 김장김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잘 절여진 배추가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배추만 잘 절여도 김장의 반은 성공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집에서 손쉽게 김장김치를

one.narae83.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