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안내 / / 2022. 10. 13. 16:22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10포기 기준(feat.한방수육만들기)

반응형

김치를 사랑하는 우리에게 1년 농사라고도 할 수 있는 김장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잘 담근 김장김치는 어떤 반찬보다도 으뜸인데요. 오늘은 김장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을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에 대해 어렵지 않게 종이컵 기준으로 양념 비율을 설명드리오니, 편하게 보시고 김장김치 맛있게 담그시기를 바랍니다.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시작합니다

(❁´◡`❁)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준비재료 : 배추 10포기, 무4kg, 배 4개, 양파 4개, 쪽파 1단, 갓 1단, 생새우 2컵 반, 고춧가루 20컵, 간 마늘 2컵 반, 간 생강 반 컵, 액젓 2컵 반, 새우젓 2컵 반, 꽃소금, 소주 2컵, 대두콩 2컵

 

<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

1. 무 4kg, 갓 1단, 쪽파 1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자릅니다.

    * 무는 채 썰고 갓은 4cm로 잘라주세요.

 

2. 생새우 2컵 반, 전자레인지에 돌린 *대두콩 2컵, 새우젓 2컵 반을 믹서에 넣고 갈아 줍니다.

3. 양파 4개, 배 4개를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대두콩 추가 내용
- 대두콩은 불린 후 5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 대두 콩물에는 탄수화물 성분이 찹쌀풀 역할을 해 양념이 잘 달라붙게 해 주며 글루탐산이 풍부해 김치 맛이 더욱 깊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믹서에 간 생새우, 대두콩, 새우젓, 양파, 배 간 것을 대야에 넣고 함께 섞어 줍니다. 

5. 대야에 액젓 2컵 반, 간 마늘 2컵 반, 간 생강 반 컵, 고춧가루 20컵, 소주 2컵을 섞어 김칫소를 만듭니다. 

tip. 소주는 젓갈의 비린내를 잡고 골마지(김치 위에 하얀 효모)도 방지해 김치를 더 오래 먹을 수 있어요.

 

6. 양념장에 손질해 놓은 쪽파, 갓, 무를 섞어 김칫소를 만듭니다.

 

7. 준비한 절임배추 10포기 사이사이에 김칫소를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됩니다. 

tip. 배추를 맛있게 버무리기 위해서는 배추 위에 소를 한 번 문질러 주시고, 배출의 윗 줄기부터 속을 넣어주세요. 이파리 쪽은 양념을 조금만 해도 시간이 지나면 국물이 나와서 양념이 저절로 묻습니다.

 

< 한방수육 만들기 >

한방수육 만들기 재료 : 돼지고기 목살 1kg, 물2L, 쌍화탕 2개, 소금 3스푼, 설탕 3스푼, 지퍼백

1. 지퍼백에 설탕 3스푼, 소금 3스푼, 물 1L를 넣고 밀봉한 후 흔들어서 녹여줍니다. 

 

2. 지퍼백에 목살 1kg을 넣은 후 잘 밀봉해 1시간 동안 재워줍니다. 

 

3. 물 2L에 쌍화탕 2개를 넣고 끓이다가 고기를 넣고 40분간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4. 함께하신 분들과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김장김치 절이는 법 10포기 기준

맛있는 김장김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잘 절여진 배추가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배추만 잘 절여도 김장의 반은 성공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집에서 손쉽게 김장김치를

one.narae83.com

 

 

김장축제 총정리 2022 사전예약하세요!

올 가을에는 축제가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는데요. 가을에 빠질 수 없는 축제 중의 하나, 김장축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김장축제는 다른 일반 축제와는 달리 우리가 직

one.narae83.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